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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nd[이어폰/헤드셋] 마이크 노이즈 또는 한쪽이 들리지 않거나 노이즈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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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4-22 11:55 조회9,129댓글0

Bobshock 이어폰을 PC에 연결하여 사용할 때

마이크 또는 한쪽이 안들리거나 또는 노이즈가 있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제품 자체의 불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3.5파이 스테레오 잭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

(예, 갤럭시 S9 이하)에 직접 연결하여 MP3 음악을 들어보거나 또는 마이크를 이용하여 상대방과 통화할  때 노이즈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참고

화상통신 및 여러 접속자가 연결되어 사용되는 프로그램에서는

마이크로 입력된 음을 스트리밍 하기 위해 인코딩 후 해당 프로그램 서버로 전달되고, 다시 다른 참여자가 듣기 위해

디코딩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따라서 인/디코딩 상황, 네트웍 서버와 트래픽과 관련된 문제를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직접 PC에서 마이크 입력음을 들어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 PC에서의 설정 확인 방법-

 

1. 이어폰의 연결단자는 4극(좌, 우, 그라운드, 마이크)으로 구성된 단자이기 때문에

   휴대폰에서는 직접 연결할 수 있으나 PC에서는 제품에 포함된 Y자형 케이블을 사용하여 마이크와 스피커를 각각 연결하셔야 합니다.

 

2. 윈도우 우측 하단 트레이바에서 스피커 모양의 단축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소리 설정 열기'를 선택합니다.

audio1.jpg

 

3. 소리 대화상자 오른쪽 '관련설정'에서 '사운드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audio2.jpg

 

4. '녹음' 탭을 선택하여 '마이크' 장치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기본 장치로 설정)하시고

마이크를 테스트할 때 오른쪽 볼륨바가 움직이는지 확인합니다.

 

audio3.jpg

 

5. '마이크'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audio4.jpg


6. '수신대기' 탭을 클릭하여 '이 장치로 듣기'를 체크합니다.

아래와 같이 선택할 경우 마이크 음성을 직접 들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audio5.jpg

 

 7. PC에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버의 특성 및 사운드 칩셋에 따라 외부 장치가 연결되었을 때

볼륨은 각각 편차를 보이게 됩니다.

특히 아날로그로 입력된 음성은 완벽하게 노이즈가 없을 수는 없기 때문에

아래 그림과 같이 '수준' 탭에서 볼륨레벨을 약간 낮추어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audio6.jpg